홍성군, 대하 풍년 고소한 내음 가득한 남당항대하축제 개막
천수만 대하 예년보다 풍성…5일 오후4시 홍성 남당항서 축제 개막식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9-03 20:28:07
[충남=홍대인 기자] 감칠맛 나는 고소한 맛뿐만 아니라 가을철 영양식품으로 유명한 대하의 계절이 시작되면서 홍성 남당항을 비롯한 천수만 ‘맛 포구’에는 벌써부터 미식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본격적인 대하의 계절을 맞아 홍성군 서부면에 위치한 남당항 일원에서는 홍성 남당항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승진)의 주관으로 열리는 제19회 남당항대하축제가 9월 5일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31일까지 계속된다.

축제기간 동안 남당항에서는 싱싱한 생새우를 비롯해 소금구이, 대하튀김, 대하장 등 맛깔나게 요리된 다양한 대하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주 주말 오후 2시부터는 다양한 공연행사가, 오후 4시부터는 맨손 대하잡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천수만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자연산 대하는 평균 길이가 20cm 정도로 제일 큰 것은 30cm까지도 자라고, 우리나라 연안에서 자생하는 80여종의 새우 중 가장 크고 먹음직스럽다.

대하의 제철이라 할 수 있는 9월부터 11월 중에 잡힌 대하는, 맛은 물론 단백질 등 영양도 풍부해 특색 있는 음식을 찾는 전국의 미식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대하는 또한 양기를 왕성하게 하는 식품으로, <본초강목>에는 신장을 좋게 하며 혈액순환을 도와 기력을 충실하게 한다고 소개되어 있을 만큼 우리 몸에 좋은 해산물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올해는 비가 적어 대하성장에 적정한 염도가 유지됐고, 태풍 등이 없었던 관계로 예년에 비해 50% 이상 수확량이 늘어, 자연산 대하의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남당항대하축제 김승진 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축제를 준비하면서 연초부터 타 축제와 행사장을 벤치마킹하는 등 프로그램 구성에 새로운 변화를 도모해 먹거리는 물론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축제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축제기간 동안 남당항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