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본격 추진
박정도 | 기사입력 2014-09-10 14:43:31

[속초=박정도 기자] 속초시는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하나인‘푸드스타일리스트 인력양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시가 지원하고 한국노총속초지역지부가 시행하는‘푸드스타일리스트 인력양성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속초지역의 특산물을 이용한 새로운 메뉴법 개발과 테이크아웃 외식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이론과 실습 병행교육을 통해 교육 수료인력을 취업으로 연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국비와 시비 등 총9천만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지난 1일 근로자종합복지관 회의실에서 이병선 속초시장과 허찬범 한국노총속초지역지부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다.

교육은 11월 27일까지 14주간 진행되며, 20명의 교육수료 인원중 80%인 16명 취업을 목표로 운영된다.

속초시 관계자는“지역특성이 반영된 푸드스타일리스트 인력양성 사업이 지역의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