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전개
남기봉 | 기사입력 2014-09-16 09:45:40

보은군보건소는 16일, 보은읍 중앙사거리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됐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군보건소에서는 보은군 정신보건센터와 연계하여 치매관리부스를 별도로 설치하고 치매선별검사, 치매예방관리 상담, 우울증척도 검사 및 혈압ㆍ혈당검사 등을 무료로 실시했다.

뿐만 아니라, 치매지원서비스에 대한 각종 정보을 안내하여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의 조기 발견 및 치료의 중요성을 홍보하였다.

군보건소에서는 치매환자 치료비지원, 치매환자 돌봄 재활서비스 및 용품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치매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치매노인 및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치매관리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14년 치매극복의 날”과 관련하여 치매사업 유공자로 사업담당자인 이영순 방문보건계장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 관계자는“『치매 극복 할 수 있다』는 공감대 형성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