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거창한 거창 오미자 축제 성황리 개최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16 13:09:37

지난 9월 14일 가북면 거창오미자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백재운)은 제2회 거창오미자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해발 500m 이상에서 재배되는 거창 고랭지 오미자의 명성을 알리고자 행정의 일체 지원 없이 자체적으로 계획하고 준비해 더욱 알차고 뜻 깊은 행사였다.

지난 2013년도에 제1회 오미자 축제가 예상인원을 훌쩍 뛰어 넘는 큰 성과를 이루었고, 지난해 호응에 부응하기 위해 부족했던 사항을 보완해 올해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더욱 풍요로운 축제의 장을 펼쳤다.

올해는 경기불황 및 함양 백전면 오미자 축제와 일정이 겹쳐 방문객이 줄어들 거라는 불안한 예측을 했으나, 거창 오미자의 명성에 맞게 1,500여명의 손님들로 어김없이 북적거려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축제행사는 가북면주민자치센터 풍물놀이패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을 개최하고 11개 부스를 설치해 오미자 판매, 오미자 절임체험, 깜짝경매 이벤트, 오미자 시음코너, 오미자 테마로 진행한 무료 체험프로그램,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휴일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였다.

축제를 주관한 영농조합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잊지 않고 찾은 고객을 맞이하면서 거창 오미자의 우수성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됐으며, 그 신뢰에 보답하고자 정성으로 오미자 농사를 짓고 내년 축제를 준비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홍기 거창군수는 개막식 격려사를 통해 영농조합 자력으로 준비한 축제의 모범적인 사례로 다른 어느 축제보다도 괄목할 만한 성과임을 전하며, 거창 오미자의 전국 브랜드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향후 청정한 거창 가북면에서 생산되는 고랭지 오미자가 뛰어난 맛, 향기, 약성으로 현대인의 건강과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 등에 탁월한 전 국민의 자양강장제로 그 명성을 드높일 날을 기대해 본다.

제2회 거창한 거창 오미자 축제 성황리 개최
제2회 거창한 거창 오미자 축제 성황리 개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