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선6기 본격적인 일자리 창출 팔 걷어
고용복지종합센터 유치 등 10대 과제 발굴 정책보고회
이연희 | 기사입력 2014-09-23 08:34:08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23일 군수실에서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일자리 추진전략에 대한 정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6기 4년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등 군정 현안사업에 대한 발전 원동력을 확보하고 정부의 목표 공시제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일자리 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정부의 목표공시제에 맞춰 2018년까지 양질의 일자리 신규 4,000개 창출이 고용률 달성의 큰 관건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고용복지 종합센터 유치를 통한 일자리 통합 지원체계 구축, 일자리와 양립하는 공동체 복원 등을 위해 지역순환경제 센터 설치 등 10대 과제를 발굴했으며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하반기 조직개편 및 조례 등 제도적 정비에 나서기로 했다.

박우정 군수는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민선6기 일자리 추진전략이 정상궤도에 올라 구직을 통해 군민 소득 향상되고, 주민이 행복하고 화합하는 분위기가 조성돼야 한다면서 행정의 모든 역량을 일자리사업에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민선6기 일자리 추진전략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서 일자리 공시제 형태로 공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