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청송꿀맛사과 전국 패러글라이딩대회 개최
김동진 | 기사입력 2014-09-23 09:42:09

명품 사과의 고장 청송군에서는 지난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청송군 방광산 일원에서 『2014 청송꿀맛사과 전국패러글라이딩 대회』를 선수․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청송군(한동수 군수)이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경상북도패러글라이딩연합회(이능우 회장)가 주관하여 전국 각지의 패러글라이딩 우수 선수들이 참가한 대회로 총 13개 클럽 149명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루었으며, 참가 선수 중 초급자인 대구 열풍클럽 고창우 선수는 고도 2008m까지 오르는 본인 최고 기록을 세웠다. 그리고 경주 반월클럽 신종배 선수가 고도 2,380m까지 오르는 등 참가선수 중 6~7명의 선수가 고도 2,000m이상 올라가본 최고의 대회였다고 대회 관계자가 말하였다.

대회는 단체전, 조종사급, 연습조종사급, 여성부, 어르신부 등 5개 종목에 대한 정밀착륙경기로 펼쳐졌으며 단체전은 반월클럽이 우승을 차지하였고 개인전 조종사부는 윈드클럽 안영호 선수, 연습조종사부는 반월클럽 김동민 선수, 여성부는 사천와룡클럽 이정애 선수, 어르신부는 사천와룡클럽 주관홍 선수가 각각 우승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특히, 대회 첫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텐덤(2인승) 비행체험 운영으로 패러글라이딩 인구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하였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과의 계절을 맞아 맑고 푸른 청송의 가을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이번 패러글라이딩 대회를 통하여 청송군은 명실공히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자리매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