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국군기무사령부가 문화교류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24 13:16:31

이번 협약은 과천시에서 운영하는 추사박물관과 국군기무사령부에서 운영하는 안보교육관이 상호 긴밀한 업무 협력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양 기관의 협약내용 및 공동추진에 관한 간단한 사업계획 보고에 이어 권영호 추사박물관 관장과 박광호 안보교육관 관장이 업무 교류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내용은 대국민과 청소년 안보‧역사 문화탐방을 위한 상호 협력 사업, 시민의 참여와 이해 확산을 위한 홍보 사업, 교육‧체험 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력, 연접한 기관과 관련된 콘텐츠 개발 및 행사(축제, 특별기획전 등) 협력 등이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추사 및 안보 관련 각종 교육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시민 참여를 위한 홍보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보다 양질의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권영호 추사박물관 관장은 “추사 김정희의 학예일치 전통사상과 예술혼이 살아있는 박물관과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 및 국가안보를 위한 안보교육관이 서로 협력해 관람객들에게 보다 많은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월요일 휴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추사박물관은 관람종료 1시간까지 입장하면 되고, 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 기무사 안보교육관은 기무사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추사박물관 협약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