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고성군수기 전국남녀궁도대회 개최
호국무예를 연마하는 궁도인의 한마당큰잔치 500여 명 궁사 참가, 24일부터 26일까지 고성군 철성정서 개최
박정도 | 기사입력 2014-09-24 13:53:29

제6회 고성구수기 전국남녀궁도대회가 고성군궁도협회 주관으로 고성군 철성정에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됐다.

호국무예인 궁도의 전통을 잇고, 궁도의 저변확대를 위해 격년제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제6회를 맞아 차츰 전국대회로서 명성이 드높아지고 있다.

대회에는 개인전 남자·여자·노년부,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되며, 전국 각지에서 500여 명의 궁사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전국에서 출중한 궁사들이 모인 이번 대회는 어느 대회보다 활기차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이며, 군민들도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 스포츠인 궁도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전국의 궁도인들에게 공룡나라 고성에 대한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제6회 고성군수기 전국남녀궁도대회
제6회 고성군수기 전국남녀궁도대회
제6회 고성군수기 전국남녀궁도대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