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로 세운 사랑의 집
김명숙 | 기사입력 2014-09-24 15:00:10

24일 함평군 엄다면에서 저소득 노부부를 위해 재능기부로 지은 집이 완공돼 눈길을 끌고 있다.

오기만(71,남) 부부는 노후된 주택에 살면서 붕괴 위험에도 집수리를 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던 차, 함평군과 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아늑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함평군 희망나눔 사랑의 집짓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이 집은 설계에서부터 집수리, 타일, 도배·장판까지 7개 업체의 재능기부로 지어졌다.

지난 6월부터 공사를 시작한 이 집은 사업비도 당초 계획보다 1000만원이 넘은 3400여만 원이 소요됐다.

24일 열린 입주식에는 김규준 함평군 주민복지실장과 공무원, 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오 씨는 “여러 사람들의 도움으로 좋은 집을 갖게 됐다. 말도 못하게 좋다”며 고마움을 나타냈다.

공사를 주관한 노용균 그린태크 대표는 “어르신들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그간 고생을 모두 보상받는 것 같다”며 “좋은 집에서 편하게 노후를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랑의집짓기 준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