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어렵지 않아요”
- 서산시 금연클리닉 금연 성공률 62%...이동 금연클리닉 등 운영 -
김형태 | 기사입력 2014-09-25 09:38:22

담뱃값 인상에 대한 논란이 뜨겁게 달아오르는 가운데 서산시가 운영하는 금연클리닉이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서산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금연클리닉 등록자 1천 93명 중 677명(62%)이 금연에 성공했다.

6개월 과정으로 운영되는 금연클리닉은 금연 상담과 치료 등 체계적인 관리로 주민들의 금연을 돕는다.

흡연 양태에 따른 맞춤형 상담과 함께 금연금연보조제인 니코틴패치나 껌, 사탕과 같은 금연보조제를 제공한다.

시간적 부담으로 방문이 어려운 기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는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함께 운영한다.

해마다 증가하는 청소년 흡연율을 줄이기 위해 3만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포스터・백일장 대회를 여는 등 금연 분위기 조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간접흡연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도시공원과 버스승강장 등 169곳을 금연구역으로 지정 고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본인의 의지만으로 금연이 어려운 흡연자는 언제든지 보건소를 방문해 금연클리닉에 등록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금연상담과 관련한 문의는 서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661-6542)으로 하면 된다.

이동 금연클리닉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