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합포도서관, '내 아이를 위한 부모감정 조절법' 특강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9-26 11:36:57

창원시 마산합포도서관(관장 김희곤)은 『9월 독서의 달』특별 행사로 9월 24일 ‘내 아이를 위한 부모감정 조절법’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 자녀와 함께 온 어머니, 임산부,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아버지 등 자녀와의 올바른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자하는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내는 부모가 자녀를 망친다’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강은 화내는 부모가 아이의 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 화를 내게 되는 매커니즘, 감정 처리방법 및 화 조절법과 같은 화를 다스리는 ‘이론적인 방법’ 뿐 아니라, 명상 및 뇌 단련 체조법같은 ‘신체 단련’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으로 화를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꾸 아이에게 화를 내게 되는 것 같아 속상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화를 다스리는 법을 배우게 되어 좋았고, 실제 생활에서 오늘 배운 것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전했고, 다른 학부모는 “몸을 사용한 뇌 단련 체조가 이렇게 즐거운지 몰랐고,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도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희곤 마산합포도서관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이 자녀 교육에 바른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산합포도서관, '내 아이를 위한 부모감정 조절법' 특강 개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