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자활사업 참여자들 카페 창업
시청 아미스카페 직원 2명, ‘크레마S’ 카페서 홀로서기 시작
심준보 | 기사입력 2014-09-30 11:08:23

군포시의 취약계층 자활․자립 지원 사업 참여자 2명이 최근 창업 전선에 뛰어들어 제2인생을 시작, 홀로서기에 도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시는 저소득층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동시에 저렴하고 질 좋은 음료를 민원인에게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2년 6월부터 시청 민원실 내에 카페 ‘아미스’를 개점․운영 중인데, 이곳에서 전문 직업능력을 키운 시민 2명이 자활기업 카페 ‘크레마S’로 사업을 시작한 것이다.

군포시 광정로 80 신원타워 2층에 자리한 카페 크레마의 ‘Crema’는 황금빛 갈색의 거품이나 크림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카페 아미스의 친구들이 황금빛 결실을 거두기 바란다는 의미를 가진다고 시는 설명했다.

때문에 시는 자활기업 ‘크레마S’가 성공적으로 발전해 지역의 또 다른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취약계층을 위한 재능기부와 수익금 일부의 사회 환원 활동 등이 이뤄져 자활사업의 모범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강문회 사회복지과장은 “시의 취약계층 자활․자립 사업 위탁․대행기관인 군포지역자활센터의 취약계층 전문 교육과 아미스카페 운영 지원, 자활사업 참여 시민의 적극적인 의지가 뜻깊은 결과물을 창출해 낸 것으로 생각한다”며 “더 좋은 성과를 위해 앞으로도 취약계층 복지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직업교육과 취업 지원 등 군포시의 다양한 취약계층 자활․자립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 사회복지과(390-0657) 또는 군포지역자활센터(427-0555, www.gpjahwal.or.kr)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자활기업 크레마s 개소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