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도민참여교육’ 실시
- 인생 리모델링“웃음이 건강과 행복을 만든다”-
김동진 | 기사입력 2014-09-30 17:57:03


[영양 = 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은 30일 영양문화체육센터에서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참여교육을 실시했다.

도민참여교육은 평생교육법에 따라 경북도에서 23개 전 시·군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경북도와 시·군간 파트너쉽 차원에서 지역실정에 맞춘 실수요자 중심 교육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윤복만 경원대 교수의 인생 리모델링 웃음이 건강과 행복을 만든다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시대를 맞아 이모작 인생설계, 건강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한 삶의 변화를 추구하고 활기찬 인생 마련에 주안점을 뒀다.

또한 100세 시대에 준비된 인생 재설계능력 향상을 통한 삶의 진정한 행복 만들기를 실현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장식 경북도 인재양성과장은 올해 도민참여교육은 박근혜 정부의 ‘100세 시대 국가 평생학습체제 구축정책에 발맞춰 도민이 원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나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민생 속에서 도민과 소통하고 경상북도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