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박물관, “명산,설악산” 특별전시회 개최
우정자 | 기사입력 2014-10-01 10:05:32

속초시박물관은 오는 10월 7일부터 올해말 까지 “명산, 설악산”이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속초시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특별전은 박물관이 그동안 구입과 기증 등을 통하여 수집한 설악산 관련 기록물(도서, 사진, 엽서 등)과 관광기념품(배지, 펜던트, 상표 등), 입장권, 카드 등을 전시함으로써 설악산의 역사와 문화를 재조명하고 설악산의 옛 명성과 추억을 되짚어보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설악산과 속초시박물관을 널리 알림으로써 설악산 관광의 활성화를 삼을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속초시박물관은 설악산의 옛 기록 및 최근까지 설악산을 찾아왔던 사람들의 각종 기행문과 설악산의 민속문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설악산과 연관된 각종 기록들을 정리하여 보고서로 간행하였다.

속초시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설악산의 옛 명성을 기억해 보기 위한 전시회이며, 본 전시회를 통해 설악산이 세계 속의 명산으로재조명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