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2차 행복고성 만들기 프로젝트 발표회 추진
박정도 | 기사입력 2014-10-01 10:00:00

고성군은 군 특성에 맞는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한 고민과 대안모색을 통해 더 큰 행복고성 만들기에 전력하고자 “제2차 행복고성 만들기 프로젝트 발표회”를 개최한다.

군은 지난 7월 24일 고성군 6급 공무원 전원을 대상으로 담당별 1과제를 발굴의 형식으로 발표회를 가진 바 있으며 이번 2차 발표회는 10월 2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고성군청 제2청사 신관 대회의실에서 윤승근 고성군수, 한원석 고성 부군수 및 실과단소장·읍면장과 고성군청 전부서 7급 공무원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구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발표회는 윤승근 고성군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각 부서별 발표 및 상호간 의견교환, 총평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에 각 부서에서는 지난 9월 26일까지 전부서 7급 직원이 1건씩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출하였으며, 제출된 141건에 대한 타당성, 가능성 등 ‘사전검토’를 거쳐 ‘발표회’개최 후에, 소관 부서별 ‘종합검토’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말 경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1차 심사’에서는 141개의 안건 중 선정된 15개 내외의 안건에서 5건을 선정하고 ‘공무원 제안규칙 채점기준표’에 의하여 채점을 실시하며, ‘2차 심사’에서는 군정조정위원회에 상정하여 1차 심사에 통과된 5건에 대한 가·부 등 심의결정을 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선정된 우수 안건 5건에 대하여 오는 11월 월례조회시 고성군수 표창을 시상할 예정이며, 2014년도 제2회 추경 및 2015년 본예산 등의 예산에 반영하여 선정된 안건이 실현될 수 있도록 사업을 적극 추진토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복고성 만들기 프로젝트 발표회가 윤승근 고성군수의 군정방침 중 하나인 ‘살맛나는 지역경제’의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인 만큼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행복한 고성군 만들기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