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농수산물 판매전 연간 10억 매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10-01 11:34:00

남군(군수 박철환)이 지역 농수산물 판매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연간 10억원의 매출고를 올리고 있다.

군은 매주 서울 지하철 역사와 목포 평화광장에서 운영하는 직거래 장터를 비롯해 30여회의 부정기적인 직판행사를 운영하며 해남 농수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올해 2회에 걸쳐 개최한 서울 조계사 직거래 장터에서는 1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지난 3월 양재 하나로클럽에서 특판전에서도 1억3천만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지난 7월과 9월 개최된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유통지원센터(경남 창원시 가음동 소재)에서도 해남 농수산물 특판전을 열어 9천5백여만원의 판매수익을 올렸다.

특히 이번 남창원농협 특판전은 지난 7월 판매행사에서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도에 따라 농협측의 요청으로 개최되었는데, 고구마와 잡곡, 김치 등 해남 대표 농수산물과 고구마떡, 장류, 효소 등 가공식품을 포함한 50여 가지 농수산물이 성황리에 판매되었다.

군은 지난 9월29일부터 10월5일까지 서울 청량리역 광장에서 개최되는 남도 농특산물 대축제에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10월8일부터 12일까지 광주 충장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추억의 7080 축제에 해남특산품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10월14일과 15일 양일간 수도권 소비자단체를 초청해 그린투어를 실시하고, 10월24일과 26일까지는 서울소재 3개 아파트에서 부녀회의 협조로 직판행사를 개최한다. 그린투어로 인연을 맺은 아파트 직판행사는 판매에서도 높은 호응도를 보이는 만큼 군은 대도시 부녀회 중심의 직판행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또 오는 11월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양재 하나로마트에서 하반기 땅끝해남농수산물특판행사를 개최, 수도권 김장철을 겨냥해 모두 20여개 업체에서 100개 품목을 공략한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우수 농수산물의 판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산물 가격하락에 따른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창원농협 농특산물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