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보건소, 아토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준보 | 기사입력 2014-10-01 13:14:07

양주시 보건소는 1일 광적면 소재 문화예술회관에서 ‘2014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 인형극’을 실시했다.

관내 미취학 아동 600여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아토피 예방 대작전’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인형극은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올바른 관리법을 재미있고 유익하게 습득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공연 내용은 아토피 예방을 위한 인형극을 비롯한 ▲프리미엄 레이저쇼 ▲레크레이션 ▲동요 메들리 ▲인형극 케릭터와 기념사진 촬영 등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 진행함은 물론 인형극 관람 만족도 설문조사를 병행했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아이들에게 아토피 예방관리를 위한 올바른 지식과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보건사업의 문화적 접근으로 교육·홍보효과를 증대함은 물론 유아의 건강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토피 피부염은 주로 유아기·소아기에 시작되는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가려움, 피부건조, 습진 등을 동반하며 서구식 주거 환경, 실내온도 상승으로 인한 집먼지 진드기, 식품첨가물 사용 등이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오늘 공연을 통해 공공기관인 보건소의 역할과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아토피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보건소를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병행할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아토피 
아토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