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 달팽이 생활문화장터 “안 입는 겨울옷 함께 나눠요”
백두산 | 기사입력 2014-10-08 05:15:23

[광주타임뉴스] 점점 추워지는 날씨, 겨울옷 한 벌 장만하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된다면 경기 광주 달팽이 생활문화장터로 가보자! 달팽이 생활문화장터가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광동정수처리장 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사진제공=㈜컬처플러스).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시행되는 달팽이 생활문화장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한국문화원연합회 주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4 생활문화공동체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퇴촌면, 남종면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과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생활문화장터로 마을 주민들이 텃밭에서 기른 농산품이나 예술품들을 판매하고, 안 쓰는 물건들을 나누며 마을의 결속력을 다지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또한 주민들이 텃밭에서 가꾼 농작물들을 나눠먹는 파머스마켓과 수목공예나 인형, 퀼트, 비즈공예 작품 등 주민 예술가들이 만든 작품을 판매하는 아트마켓 우쿠렐레, 밴드, 국악, 가야금 등 마을의 동아리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펼치는 문화공연 안 쓰는 물건들을 몇 백원 정도의 싼 값에 판매하는 아나바다운동인 벼룩시장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장터의 컨셉은 겨울옷 나눠 입기로 구매하기에 가격 부담이 있는 겨울옷들을 가져와 서로 교환하는 장을 마련한다.

(사진제공=㈜컬처플러스).
(사진제공=㈜컬처플러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