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하천과, 업무수행력 부재 도마위
심준보 | 기사입력 2014-10-08 10:38:06

평택시의 “갈팡질팡하는 업무수행력"에 대한 비난여론 확산

▲ 평택호에 불법 증축이 되어 있는 모습

[평택 타임뉴스] 경기도 평택시 하천과에서 평택호 관련 불법증축에 관한 질의를 엉뚱한 중앙부처 기관에 질의하는 웃지못할 해프닝이 벌어져 평택시의 업무수행력이 도마위에 오르내리고 있다.

평택시 담당공무원들은 법 해석을 두고 부처간 책임 떠넘기기에 급급해 보인다는 지적이다.

본지(09월 03일자) 기사에 평택호 모 레저타운 업체의 평택호내 수상레저법 관련법규 위반에 대한 보도가 나간 후, 당시 평택시 하천과 모 계장은 불법이 아니라며 9월 15일 중앙부처인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 하천법 관련 불법여부를 질의 하였으며, 심지어 “잘못이 있으면 내가 징계를 받으면 될거 아니냐"며 큰소리를 쳤다.

그런데 며칠 후, 관리청에서는 당연히 “하천법 관련 시행령에 따라 귀 시에서 검토후 처리하라"는 질의 회신을 보내왔다. 이에 평택시 하천과에서는 다시 10월 2일 국토교통부 하천운영과에 질의를 하게 된 것이다. 평택시 하천과의 갈팡질팡하는 업무수행력에 의문이 일고 있다.

지난 9월 4일에 평택호 레저관련 관련법규 위반의 지적기사가 수차례 보도 되었음에도 평택시에서는 업체 봐주기식으로 일관하고 있다. 평택시는 자체감사의 의지는 물론이고 외부의 지적에도 귀를 틀어막고 자기식구 감싸기를 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