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지정 정책연구학교 중간보고회 실시
김형태 | 기사입력 2014-11-14 13:43:33
[아산=김형태기자]
사진제공_아산교육지원청
아산남성초등학교(교장 윤은진)에서는 지난 11일(화) 2014 교육부요청 충남교육청 지정 정책연구학교 중간보고회를 실시하였다. 

연구학교 1년차인 아산남성초는 핵심 성취기준을 활용한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수업 개선 및 미래핵심역량 함양을 연구주제로 즐거운 수업방법과 교과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을 모색하는데 힘써왔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이날 보고회는 12개 반의 수업 참관 및 전시 자료 관람에 이어 연구수행보고, 연구학교 운영 관련 질의응답 및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관내 교사 84명 및 컨설팅 지원단 등 약 90여 명이 참석하였다.

공개 수업을 하는 교실에서는 1년간의 연구가 반영된 토의토론학습, 협력 협동학습, 프로젝트학습, 학생활동중심학습 등 다양한 배움 중심 교수․학습방법을 참관할 수 있었다.

이어진 교육과정 재구성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보고회 자리에서에 핵심성취기준 활용의 교과 재구성은 학습 경감은 물론 진로개발능력, 문제해결능력 등의 미래핵심역량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심혈(心血)을 기울여 진행해온 교육과정 재구성 연구사례가 학교 간 유익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연구학교 운영 점검의 자리로써, 내년에는 더 나은 교육과정 연구학교를 운영해나갈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