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버스승강장 활용 도로명주소 홍보!
박광수 | 기사입력 2014-12-24 09:16:41

타임뉴스 구리 = 박광수구리시는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생활과 가장 밀접한 시설물인 관내 버스승강장을 다양하게 활용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구리시는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고자 관내 버스승강장을 활용해 홍보하고 있다.

이번 홍보는 기존에 설치된 106개소 버스정보시스템 단말기를 활용하는 비예산 홍보로 버스정류장 고유 ID 기재란에 '도로명주소'를 고정 영구 송출 하는 것이며, 도로명주소의 읽기방법, 위치찾기 방법 등의 내용도 담고 있어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
또한 기초번호판 설치 대신 익숙한 지명으로 도로명의 도로구간(시점과 종점)을 안내한 도로명주소 안내스티커를 제작, 쉘터형 승강장 143개소에 부착하여 도로명에 대한 인식제고와 가시효과를 극대화 했고, 안내시설물의 설치를 최소화함으로써 훼손·망실로 인한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안전을 확보 했을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 예산도 절감하게 됐다.

구리시에서는 도로명주소의 전면시행에 따라 교육 및 홍보로 활용·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서 왔으며, 특히 골목길, 이면도로에 벽면형 도로명판을 확충하고 건물이 없는 지역에 기초번호판 설치 및 도로명주소 안내지도를 제작·배부하여 도로명주소 정착에 적극 앞장서 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다"라며, "도로명주소가 조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