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겨울학기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1-07 17:54:31

[고흥=임종문 기자] 방학을 맞아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관내 중·고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센터에서 겨울학기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한다.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알려주고 자신과 지역사회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해 1월 5일부터 9일까지 1기당 20명씩, 100명을 대상으로 총5기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금번 학기에는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쓰레기 선별장 체험 프로그램과 환경보호 홍보를 위한 “에코백"을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독거노인 등 관내 저소득층 100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재활용 선별장에서 직접 쓰레기를 분리해보니 매일 악취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미화요원분들의 노고를 알게 되었고, 직접 만든 가방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고 하니 더 즐겁고 보람되었다"며 전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2012년부터 시작하여 648명이 수료하였고,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자원봉사의 참의미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