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전쟁종식 평화포럼 ’ 성황리 마쳐
문미순 | 기사입력 2015-01-27 23:10:13

[인천=문미순기자] 한반도 광복·분단 70주년을 맞은 올해 정치·사회·종교 지도자들이 한반도와 지구촌 평화를 위한 협약서에 대거 서명해 화제다.

26일 서울 서초구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세계여성평화그룹과 천지일보 주최로 열린 ‘지구촌전쟁종식평화포럼’에서 평화를 위한 종교대통합과 전쟁종식을 위한 국제법 제정 을 위한 평화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박근 전 유엔대사, 이기철 국제기독교선교협의회 총재, 법일스님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회 지도법사, 박청수 ㈔청수나눔실천회 이사장, 이상면 천지일보 대표이사, 이만희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대표, 김남희 ㈔세계여성평화그룹 대표, 천혜인스님 한국불교문화연합회 총재, 박영규 예슈아대학교 및 신학대학원 대학 명예총장, 이상면 전 서울대 법대교수, 이규정 전 국회의원, 이행래 한국이슬람교중앙회 원로이맘.

26일 오후 서울 서초구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열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포럼’ 참석자 500여명은 한반도 평화·통일 및 전쟁종식·세계평화 달성을 위해 협력하자는 내용의 협약식에 동참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대표 김남희)과 천지일보(대표 이상면)가 ‘전쟁 없는 평화의 세계와 통일된 조국을 후손에게 물려주자’는 취지로 주최한 이번 포럼엔 국내 정치‧종교‧여성‧청년지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초청강연에선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가 ‘세계 평화와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6일 서울 서초구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세계여성평화그룹과 천지일보 주최로 열린 ‘지구촌전쟁종식평화포럼’에서 초청강연에 나선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이만희 대표가 전쟁종식을 위한 국제법 제정과 지구촌 분쟁의 원인인 종교가 평화를 위해 하나 될 것을 호소하고 있다.

이 대표는 “낡고 부패한 종교 때문에 분쟁과 전쟁이 일어난다”면서 “부패한 종교를 끝내고 종교인이 하나가 되면 전쟁이 종식되고 평화가 올 것”이라고 했다. 또한 “세계의 전·현직 대통령과 법관들은 전쟁종식 조항을 국제법에 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또 “모든 사람과 만물이 다 하나의 빛과 비와 공기로 살고 있다. 이렇게 은혜를 받고 사는 사람이 서로 죽인다는 게 말이 되는가”라며 “전쟁이 나면 나이든 사람이 싸우는가. 젊은 청년들이 꽃 한번 피워보지 못하고 전쟁에 가서 희생된다. 청년들을 살리기 위해선 하나로 뭉쳐야 하고, 여성들은 자기가 낳아서 기른 아이들이 전란에서 희생되지 않도록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1월 아시아 최대 분쟁지역인 필리핀 민다나오섬의 가톨릭-이슬람 40년 분쟁을 끝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 국제사회가 주목한 평화운동가다. 또한 ‘평화를 위해 종교가 하나 될 것’과 ‘전쟁종식을 위한 국제법 제정’을 주창하고 지난해 9월 17~19일 서울 잠실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종교대통합 만국회의’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혜안이라는 찬사를 받은 바 있다.

메인 발제에 나선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김남희 대표는 전쟁종식을 이루고 평화를 정착시키는 데 “자녀를 지키려는 ‘어머니의 마음’이 절실하다”면서 여성의 역할을 강조했다.

26일 서울 서초구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세계여성평화그룹과 천지일보 주최로 열린 ‘지구촌전쟁종식평화포럼’에서 세계여성평화그룹 김남희 대표가 메인 발제를 하고 있다.

초청강연에 앞서 포럼 발제자로 나선 ▲박영규 예슈아대학교 및 신학대학원 대학 명예총장 ▲법일스님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회 지도법사 ▲천혜인스님 한국불교문화연합회 총재 ▲이규정 전 국회의원 ▲도재영 전 기아그룹 부회장 ▲이상면 전 서울대 법대교수(美 국제법학회 국제법 교육위원장) 등도 연단에 올라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