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민감사관' 확대 공개모집 실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행정 실현기대
심준보 | 기사입력 2015-02-04 10:26:59

[안산 타임뉴스 = 심준보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하고 공정한 감사행정 실현을 위하여 ‘시민감사관’을 확대해서 공개 모집한다.

시는 지난 2004년부터 ‘시민감사관제도’를 도입하여, 그동안 토목·건축·환경·재정 등 5개 분야에 시민전문가를 위촉하여 운영해 왔다.

올해 초「안산시 시민감사관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어 사회복지·보건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총 11개 분야에 시민감사관을 확대 모집하는 것으로, 시는 현재 5명이 활동 중인 시민감사관 수를 40명으로 확대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감사 수행에 필요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시정 발전에 관심이 많은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희망자는 팩스, 이메일 또는 우편 등을 통하여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감사관실(☎031-481-2077)로 문의하면 된다.

시민감사관의 임기는 2년으로 무보수 명예직으로 운영되며, 실지감사에 참여하는 경우 소정의 참여수당을 지급받고, 우수한 활동을 한 시민감사관에 대해서는 포상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시민감사관은 안산시 정책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 의견을 제시할 수 있고, 시 산하기관 등에 대한 실지감사에 참여하는 등 공직자들의 비위 및 부조리 행위를 객관적 시각으로 제보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상래 감사관은 “공공부문에 대한 감사의 투명성과 공정성,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이번 모집 분야에 보다 전문성이 있고 사명감이 투철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