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유성구청장, “미래부는 500억 지원약속을 지켜라”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12 22:13:30
[대전=홍대인 기자]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12일 성명서를 통해 “미래창조과학부는 사이언스콤플렉스 조성사업비 500억원을 반드시 지원해야 한다"며 강도 높게 촉구했다.

<성명서 전문>

정부는 더 이상 대전시민과 충청권을 기망하지 말고, 대전광역시와 협약에서 약속한 사이언스 콤플렉스 조성사업비 500억원 지원을 즉각 이행하기 바란다.

최근 호남선 KTX 서대전역 미경유 결정이 지역간 분열과 대전시민들의 가슴에 큰 상처를 준지 얼마 되지 않아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인공제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3자가 체결한 ‘대덕연구개발특구 복지센터 이관에 따른 업무협약’이 일부신문을 통해 알려진 것을 보면 그 동안 현 정부가 과학벨트 거점지구 조성에 의지가 있는 것인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업무협약을 보면 공제회가 500억원을 투자하기로 되어있지만, 공제회에서는 300억원만을 투자하고, 투자조건으로 원금보장과 최소4%의 수익률까지 요구하며 대전시의 랜드마크가 될 사이언스콤플렉스를 수익성을 위한 상업시설로 만들려 하고 있다.

정부는 지난 이명박 정부시절 과학벨트 원안추진을 위한 대전충청권의 성난 민심을 정확히 직시해야만 할 것이다. 또한 대전시민들이 과학벨트의 성공을 염원하며 IBS 부지를 제공한 것을 명심하고, 마지막 남은 대전시민들의 자존심을 200억원보다 못한 것으로 치부하지 말기를 바란다.

앞으로 정부는 대전충청권에 과학벨트 거점지구 조성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기 바란다. 이를 위해 사이언스콤플렉스 조성사업비 500억원을 반드시 지원해야만 한다.

또한, 사이언스 콤플렉스를 대기업을 위한 수익추구의 상업시설로 만들지 말고 공공성을 더욱 보강하여 대전시민의 자존심을 더 이상 짓밟지 말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