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지방세정 운영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이연희 | 기사입력 2015-02-23 19:05:04
[완주타임뉴스=이연희 기자] 완주군이 전라북도에서 주관하는 2014년 지방세정 종합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유공 표창을 받게 됐다.

2014년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완주군의 지방세수는 전년대비 20%이상 증가했고 시군세 분야 징수율 1위를 지속 유지했다.

또, 지방세정 운영 평가 최우수 평가로 전라북도 세정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지방세정 최고기관’으로 인정받게 됐다.

이는 세무행정의 최우선을 납세자 권리 및 편의에 두고 전라북도 최초 성실납세자 지원조례를 제정 등 납세의무자의 자긍심 고취 및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사회 풍토 조성에 힘써온 결과다.

또한 내실 있는 세무조사 실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체납징수를 위한 ‘별동기동대’ 운영 등 지방세정 역량을 집중 큰 성과를 거뒀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군이 전라북도 최우수기관 선정의 쾌거는 군민들의 성숙한 납세의식 덕분"이라며 “올 한 해에도 조세 형평성과 세무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