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남당항, 제12회 새조개 축제 개막!
오는 27일, 바다송어와 함께하는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24 17:53:14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에서 겨울철의 별미이자 서해바다의 명물인 새조개를 맛보고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는 ‘바다송어와 함께하는 제12회 새조개 축제’가 27일 개막한다.

남당항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승진)의 주관으로 열리는 ‘바다송어와 함께하는 제12회 홍성 남당항 새조개 축제’는 27일을 시작으로 내달 15일까지 남당항 일원에서 펼쳐져 전국의 미식가들을 유혹할 전망이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올해 새조개 축제를 서해안 최고의 미항(味港)인 남당리 포구에서 대표특산물인 새조개와 함께 바다송어를 가미해 전국적 수산물 축제로 승화시킨다는 방침이다.

27일 오후 3시에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연예인 초청 노래자랑 및 관광객 노래자랑을 시작으로 축제의 흥을 돋우고, 축제 기간 중에는 불꽃놀이, 새조개 까기 체험, 조개 껍데기 리폼 체험, 풍등 날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서해안 최초로 양식에 성공한 바다송어 잡기 체험을 주말(토,일)에 진행하여 다양한 즐길거리와 아름다운 남당항 겨울바다를 통해 낭만과 추억을 선사해 줄 예정이다.

김승진 축제추진위원장은 “예년에 비해 새조개 작황 상태가 풍족하진 않지만 바다송어와 함께 축제를 진행하여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즐겨주시길 부탁드리며 아름다운 남당항의 겨울바다와 새조개 및 바다송어를 맛 보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새조개’는 새부리의 모습을 한 독특한 생김 탓에 지어진 이름으로, 모양도 모양이지만, 유난히 쫄깃하고 단맛이 뛰어나 미식가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겨울철 별미다.

또한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고, 칼로리와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을 받 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필수아미노산, 칼슘, 철분 등 건강에 좋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조개의 명품’으로 불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