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 시립연정국악원 연두방문
2015년 업무보고 청취 및 직원과의 소통의 시간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3-09 20:13:18
[대전=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은 민선6기의 실질적인 원년을 맞아 시 사업소 현장을 직접 찾아 일선 기관에서 일하는 직원들과 시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을 9일 연두방문 했다.

이 자리에서 권선택 시장은 2015년 주요 업무보고와 직원들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수렴하는 등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길광섭 대전시립연정국악원장은 업무보고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국악원 개원을 통해 국악발전을 새로운 전기 마련과 다양한 장르의 전통음악 보급을 통해 시민감동 국악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악발전 도약의 해로 설정하고 국악의 저변확대 및 대중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과 시민과 학생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국악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보고했다.

이에 권 시장은 “그동안 국악원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국악 저변확대 및 대중화를 위해 노력한 점을 격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국악원 개원행사를 통해 국악발전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토록 차질 없는 개원준비와 국악의 대중화 및 저변확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연정국악원은 수준 높은 국악공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연장 시험가동 테스트 및 안전진단을 실시하는 등 5월에서 6월 사이 국악원 개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