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생강한과, 2년 연속‘국가브랜드대상’선정
- 브랜드 및 인지도, 매출액, 특성화 노력 등 인정 -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3-30 09:00:50
【서산 = 홍대인】서산지역 특산품인 생강한과가 2년 연속 국가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30일 서산시에 따르면 서산생강한과는 국가브랜드대상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2015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전통식품 부문 대상을 받는다.

국가브랜드대상은 산업·지역·문화를 대표하는 각종 브랜드를 전문가와 소비자가 평가해 주는 상이다.

서산생강한과는 브랜드 인지도, 매출액 및 일자리 창출, 연구·개발, 특성화 노력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서산생강한과는 국내외 홍보는 판촉활동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서산지역에서 생산되는 토종생강을 원료로 만든 서산생강한과는 20여개 업체에서 연간 4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지역의 대표적인 향토산업이다.

지난해 교황의 오찬 후식메뉴로 제공된 것이 알려지면서 주문량이 꾸준히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는 미국과 캐나다 등 해외로도 활발히 수출되고 있다.

서산시는 생강한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 브랜드 개발, 생산자 역량 강화, 지적재산권리화 등 명품화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3월에는 전국에 24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카페드롭탑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전국적인 판로망을 구축했다.

브랜드대상 시상식은 다음달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