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중소형농기계 426대 공급
보행관리기, 동력운반차 등 27기종 총 8억 8천만원 투입
황광진 | 기사입력 2015-03-30 14:18:54
【영천 = 황광진】영천시(시장 김영석)는 관내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 농업생산성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보행관리기, 동력운반차, 농산물건조기, 경운기 등 27기종 총 8억 8천만원을 투입해 농기계 426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市 관계자는 농업인들로부터 수요조사를 거쳐 농가가 선호하는 중소형농기계를 농가당 1백만원 한도로 지원하며 영농철 이전에 공급하여 올해 영농에 활용토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원대상 농가로 선정되지 못한 농업인에 대해서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임대기종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농가가 원할 경우 소정의 임대료를 받고 임대해 주고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지난해보다도 지원 농기계 수가 40여대 증가해 더 많은 농가가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임을 말했으며 “농업인이 안심하고 농사만 지어도 잘 사는 최고의 농업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중소형농기계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