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백제충신 계백장군 제례봉행식 거행
4월 2일(목) 오전 10시 30분, 계백장군유적지 『충장사』에서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3-30 20:26:38
[충남=홍대인 기자] 백제 말 위기에 처한 나라를 위해 장렬히 싸우다 최후를 마친 계백장군의 충의정신을 기리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다.

4월 2일 오전 10시 30분 부적면 충곡로 소재 계백장군유적지 충장사에서 논산시유림협의회(회장 정필복) 주관으로 백제충신 계백장군 제례봉행식이 거행된다.

계백장군 제례봉행식은 불굴의 정신으로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기 위해 5천 결사대를 이끌고 황산벌에서 장렬히 싸우다 최후를 마친 계백장군의 호국정신 계승과 후손들의 올바른 국가관 함양을 위해 열리고 있다.

시유림협의회원, 시민, 기관단체장,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초헌관에는 황명선 논산시장, 아헌관은 정필복 논산시유림협의회장, 종헌관은 류제협 논산시 문화원장이 제향한다.

행사 관계자는 “계백장군의 숭고한 충절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올바른 국가관과 호국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