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문화원 이전 건립 추진 본격화한다
31일 추진위 창립총회…정상기 부원장 추진위원장 추대, 이전관련 업무 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3-31 09:45:33
【함양 = 타임뉴스 편집부】함양문화원(원장 김흥식)은 31일 오전 11시 문화원 회의실에서 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문화원 청사 이전건립 추진 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이전 추진 본격 행보를 시작했다.

이날 총회는 오래전부터 문화원 시설이 낡고 협소해 지역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에 역부족이라는 여론에 따라 추진위를 결성, 본격적인 이전을 추진키 위해 마련됐다.

현재의 문화원은 32년 전 건립된 건물로 당초 문화원 용도가 아닌 건물을 문화원시설로 사용해와 다양한 문화공간 역할을 해오지 못했으며, 주차공간이 없어 문화원을 찾는 외부인들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따라 지난 2014년 이전건립계획을 수립해 군에 건의했고, 타당성 조사 및 용역중간보고를 거쳐 지난 25일 추진위원회 발기인 대회를 열고 창립총회에 이르게 됐다.

이날 총회는 국민의례, 김흥식 문화원장 인사 및 경과보고, 추진위원회 운영규정 심의, 정상기 부원장의 추진위원장 승인 및 인사, 조직구성 승인 및 기타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총회를 기점으로 추진위는 새문화원 준공일까지 이전문화원 건립위치 선정을 비롯한 각종 세부적인 사항에 대한 의견제시, 부지매입에 따른 주민설득, 재원조달협력, 등 이전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총회에서 추진위원장으로 추대된 정상기 부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문화를 창조 발전하는 구심점이 돼 온 문화원의 공간적 협소함에 따른 문제가 많이 노정돼왔다”며 “각계각층의 여론을 결집해 추진위원회가 결성되고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지만, 위원들의 협력에 힘입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