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농민들 한 마음,올해도 대풍이오! 무풍면서 2015 풍년기원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3 10:54:08
【무주 = 타임뉴스 편집부】무주군은 지난 3일 무풍면사무소 잔디광장에서 2015년도 풍년기원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무주군농민회가(회장 김준식) 주관한 것으로 황정수 군수, 무주군의회 이한승 의장, 전농 도연맹 조상규 회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들과 농업인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풍물놀이로 시작된 무주군 풍년기원제는 풍년과 무주군 농업발전을 기원하는 제례의식과 기념식, 농기구 나눔 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황정수 군수는 “소규모농은 늘고 고령화 추세에 있는 농촌, 농산물 수입개방에 암울해진 농업환경입니다만 여러분께서 농사일을 천직으로 여기고 노력하다 보면 지금의 위기는 반드시 내일을 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오늘의 무주를 있게 한 여러분의 땀과 열정이 반딧불 농 ․ 특산물의 경쟁력을 키우고 마침내 농민도 부자되는 무주 실현을 앞당겨주기를, 이를 통해 여러분의 소득과 삶의 질이 높아지고 더불어 사는 삶 또한 가능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무주군 풍년 기원제는 해마다 한 해 농사의 시작을 알리고 농업인들의 사기를 북돋운다는 취지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무주읍을 비롯한 6개 읍면에서 다양한 작목을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농사정보를 공유하는 계기를 만들어 호평을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