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군·경 통합방위태세 확립으로 우리 지역 함께 지킨다!
-육군 31사단 사자연대 통합방위 관계관 협조회의 열어-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07 11:16:11

【목포 = 타임뉴스 편집부】화랑훈련을 앞두고 육군 31보병사단 사자연대는 지난 1일, 전·평시 적의 위협 상황에 대비한 민·관·군·경의 효율적인 통합방위 작전을 위해 통합방위 6대 요소 관계관 협조회의를 실시했다.

회의에는 연대 책임지역 내 시·군청, 경찰, 해경, 해군, 중요시설 관계자 및 예비군 지휘관 등 40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연대 작전지역 분석을 시작으로 화랑훈련 간 예상되는 사태에 대한 신속한 상황전파 및 작전공조체계 확립과 현장조치 등 통합대응요령, 주민신고 및 민간감시자산 운용, 민·관·군·경 통합방위작전, 국가중요시설 방호작전에 대한 분석과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최근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화생방 공격시 대응에 대한 토의가 뜨거웠다. 전장실상을 사례를 통해 살펴본 후, 실제상황 발생시 지역 주민의 혼란과 피해를 방지 및 통제하고 구조하는 활동에 대한 각 기관의 임무를 실질적으로 논의하고 공유했다.

연대장 이창섭 대령은 “후방지역은 다양한 작전요소가 혼합되어 있고 민간요소가 중요하게 작용하는 만큼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대응이 중요하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화랑훈련 준비는 물론, 적의 위협에 대비하여 민·관·군·경이 어떻게 협조된 작전을 진행할 것인지 함께 고민해볼 수 있었다.”고 회의의 성과를 밝혔다.

후방지역에서 전·평시 적 침투 및 도발에 대비하여 2년마다 실시되는 종합훈련인 화랑훈련은 올해 4.27(월)부터 5.1(금)까지 4박 5일 간 실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