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진천부군수 100일간 열심히 현장 누볐다.
-오는 15일 취임 100일 맞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0 08:41:13
【진천 = 타임뉴스 편집부】진천군 박영선 부군수(58세)가 오는 15일 취임 100일을 맞이한다.

박 군수는 취임과 동시에 구제역, AI 발생 등 어려움 속에 뛰어난 위기대처능력으로 군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갈등을 성공적으로 봉합했다는 평가를 대·내외적으로 받고 있다.

특히, 충주시 투자유치지원실장, 충북 세종사무소장을 역임한 도내에서도 손꼽히는 예산전문가답게 그 동안 축척된 업무노하우를 군정을 위해 아낌없이 발휘하고 있다.

박 군수는 예년보다 한 달 정도 빨리 국비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 및 확대 대책회의 개최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 시스템을 본격 가동했다.

실과소장, 읍면장 및 군의원 등 40여명으로 방문단을 꾸려 충주, 태안 기업도시를 연이어 방문해 투자유치 사례와 우수 홍보기법을 벤치마킹해 지역발전을 위한 투자유치 전략 마련에 첫 단추를 끼웠다.

또한, 계획만 있고 추진이 불투명 했던 진천경찰서 이전을 위해 경찰청은 물론 기획재정부 담당자 면담 결과 진천읍 송두리 농기계임대사업장 자리로 청사 이전을 가시화하는 데 적극적으로 힘을 보탰다.

군청에 근무하는 한 공무원은 “취임 후 박 부군수는 현장 중심을 외치며 직접 현장을 발로 뛰며 당면 현안사업 파악은 물론 직접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진천을 위해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을 보여줬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박 부군수는 “지역 현안사업과 당면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장을 수시로 찾고 군민과 적극 소통하겠다”며 “그 동안 공직생활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진천이 미래를 선점해 나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군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 부군수는 1978년 충주시 연수동에서 공직에 입문, 충주시 투자유치지원실장, 충북 세종사무소장, 충북자치연수원 도민연수과장으로 재직하다 탁월한 행정능력과 조직 운영능력을 인정받아 지난 1월 6일 제25대 진천군 부군수로 취임한 바 있다.


박영선 부군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