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2015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0 10:52:39
【거창 = 타임뉴스 편집부】거창군은 4월 10일부터 4월 30일까지 21일간 군청 재무과 및 읍면에서토지소유자 등에게 2015년도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하게 하고 이의가 있는 경우 의견 제출을 받는다고 밝혔다.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토지의 특성을 비교해 군수가 가격을 산정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가격이다. 21일간의 열람기간을 통해 토지소유자의 의견수렴과 거창군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군수가 결정 공시함으로써 가격을 확정하게 된다.

이번 2015년 1월 1일 기준의 개별공시지가 열람 대상 토지는 총 238천여필지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열람(http://www.geochang.go.kr/)을 통해 이의가 있는 경우 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또한 의견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을 재조사한 후 거창군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개별통지하고 오는 5월29일 모든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결정 공시가 이루어진다.

거창군 관계자에 따르면 공시되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등 지방세와 국세 등의 과세자료와 각종 부담금 등의 기준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반드시 열람기간 내에 열람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2015년도 개별공시지가의 열람 및 의견 제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재무과(055-940-3866)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답변을 들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