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인구늘리기 시책추진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2 11:30:00

【화천 = 타임뉴스 편집부】화천군에서는 13일부터 오는 5월 22일까지 2015년 상반기 인구늘리기 집중 추진기간으로 정하고 인구증가를 위해 전 군민과 함께 행정력을 끌어 모은다.

올해 인구 늘리기 시책은 행정과 주요기관, 군부대간 임직원 및 가족의 관내 전입에 대한 심층협의를 통해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인구의 적성수를 확보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지난해 최문순 군수는 취임이후 인구 늘리기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적해 줄 것을 강력히 주문해 왔고, 그 결과 12월말 기준 관내 인구는 27,163명으로, 시책추진 전 인구수 24,976명과 비교해 볼때 2,187명이 증가하는 눈부신 성과를 냈다. - 또한, 화천군 인구의 27,000명 돌파는 23년전인 92년도 이후 처음으로 회복된 것으로, 민‧군‧관의 적극적인 노력이 맺은 결실이다. 

 특히, 이번에는 군부대 외에 대상을 유관기관까지 확대하여 추진하며, 추진방법은 행정과 유관기관, 행정과 군부대간 매칭을 하고 본 시책의 취지설명, 전입가능자 현황파악 등 심층협의 후 부군수 총괄관리하고 군청 부서장의 책임하에 추진된다.

인구늘리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