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질환 사망원인 1위 「폐렴」아직도 폐렴구균 예방접종 안하셨나요?
- 65세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연중 실시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3 11:04:27
【문경 = 타임뉴스 편집부】문경시보건소는 65세 이상(195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들을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연중 실시한다.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미생물로 인한 감염으로 발생하는폐의 염증으로 기침, 화농성 가래, 호흡곤란 등 폐의 정상적인 기능에 장애가 발생한다. 폐렴을 일으키는 원인 물질 중 가장 흔한 것이 폐렴구균으로 인체 면역이 떨어지는 영유아와 65세 이상 고령자가 쉽게 노출된다. 이것은예방접종을 통해 폐렴으로 악화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매년 접종하는 계절 독감 예방접종과 달리 65세이상 성인은 1회만 접종하면 되고 65세 이전에 병의원 등에서 폐렴구균23가 다당질백신(PPSV23)을 접종한 경우에는 5년 경과후 재접종이 필요하다.

황준범 보건소장은“폐렴구균 예방접종의 접종을 원하시는 경우 보건소를통해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접종하실 수 있으며, 65세 이상 어르신 중 면역저하자 등 일부 기저질환자의 경우에는 가급적 보건소 방문 전에 담당주치의와 상담 후 접종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예방접종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문경시보건소 예방접종실 및 읍·면보건지소에서 주소지에 상관없이 무료로 실시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이번 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 보건소 예방접종실(054-550-8074,8076)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