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향토음식 아카데미' 개강식
외식산업 수준 향상을 위해 - 6월초까지 교육, 변화하는 외식문화에 적극 대응 -
채석일 | 기사입력 2015-04-13 16:07:52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군에서는 13일 오후 3시 예천군문화회관 소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교육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토음식 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향토음식 아카데미는 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기초과정, 심화과정 2개 반을 개설하여 오는 6월초까지 주 2회 총 15회 과정으로 구성해 일반 외식산업의 수준 향상을 위해 외식 경영 마인드와 의식변화, 조리기술 전수 뿐만 아니라는 친절서비스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외식업계 전망과 성공전략’ 이란 주제로 대구카톨릭대학 외식식품산업학부 김규원 교수를 비롯한 전문 강사 10여명을 초빙해 다양한 이론은 물론 실습 위주의 조리기법 교육을 실시해 실질적인 상차림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집중교육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현준 군수는 “향토음식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하고 수준 높은 음식을 개발하는 등 관광 예천의 이미지 부각과 외식업소의 상차림 변화로 외식업소 수준향상과 침체된 외식산업의 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당부했다.

 

또한, 이번 아카데미를 진행하는 ㈜핀외식연구소 김규원 대표는 “외식 경영마인드 변화를 위해 조리기법 전수와 마케팅 기법, 스토리텔링, 타 지역 현장학습, 품평회 등으로 향토음식에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교육생들은 매년 육상, 양궁 등 대규모 체육 행사가 개최되고 있어 어느 때보다 음식점을 비롯한 위생업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외식업소가 한 층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영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예천군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의식과 외식문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메뉴 개발로 상차림에 변화를 주어 입맛이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