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18일 진천읍 의료봉사 활동 실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사각지대 저소득층 대상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15 09:44:02
【진천 = 타임뉴스 편집부】진천군 진천읍(읍장 유영찬)은 오는 18일 화랑관에서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진천읍에 거주하는 의료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천읍 주민자치회(회장 박찬영)의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의료봉사는 진천읍 관내 안심마을대상지역 가구,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지역 내 아동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의료봉사를 위해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100여명을 비롯해 신한은행 자원봉사단 10여명, 상산·사석방범대 10여명, 진천읍여성의용소방대 10여명 등 총 130여명이 참여할 계획이다.

진료과목으로는 내과(소화기, 내분비), 재활,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피부과, 영상의학과, 응급의학과, 이빈인후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안과 등이다.

그 밖에 진료대기사간 동안 검진 대상자들을 위한 웃음치료 및 신한은행 자원봉사단의 노력 봉사가 병행하며 모든 검진은 무료로 진행된다.

박찬영 주민자치위원장은 “지난해 세월호로 인해 취소된 것을 다시 추진되는 과정에서 저를 비롯한 위원들이 많은 노력을 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심마을 주민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의료혜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영찬 진천읍장은 “작년 세월호 사건으로 인해 취소돼 많은 주민들에게 의료서비스 혜택을 드리지 못해 아쉬웠다”며 “최고의 의료혜택을 주민들이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의료봉사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