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농업대학 입학...농업경영과 마케팅 배워 농업시책 반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1 09:13:54
【서산 = 타임뉴스 편집부】이완섭 서산시장이 농대생이 됐다.

서산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지난 18일 금산군에 있는 한국벤처농업대학에 입학해 첫 수업에 참석했다.


한국벤처농업대학은 창의적인 농민 교육을 목표로 지난 2001년 설립된 1년 과정의 농민 학습기관이다.

공학박사 학위까지 있는 이 시장이 ‘늦깍이 농대생’이 된 이유는 간단하다.

농업에 대해 좀 더 배워 서산농업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농업시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서다.

그는 ‘삶이 풍요로운 농·축·수산 도시 건설’을 시정 제1방침으로 정하고 농어촌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아왔다.

이 시장은 앞으로 매월 1회 주말을 이용해 농업 경영과 마케팅 등을 중점적으로 배우게 된다.

이 시장은 “농업이 어렵다지만 창의력과 벤처정신을 잘 활용한다면 농업도 얼마든지 미래의 첨단산업으로 육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1년동안 서산농업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며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 이완섭 서산시장이 지난 17일 한국벤처농업대 입학식에서 학교 설립자 및 강사와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