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문화가 있는 날’ 무료영화 상영
-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무료 영화 상영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4-27 08:49:21
【괴산 = 타임뉴스 편집부】괴산군은 매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군민들을 대상으로 무료영화를 상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괴산군 관내 영화관이 없고 최소한의 문화생활인 영화관람을 하고자 할 때 충주나 청주로 1시간 가량 이동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사실상 영화보급이 힘든 여건이었다.

군은 최신영화는 상영이 힘들지만 극장개봉작 중 인기리에 상영을 마친 최근 영화를 선별하여 군민에게 선보여 적게나마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세대 간의 문화와 생각을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기획됐다.

‘문화가 있는 날’ 상영되는 영화는 오는 4월을 시작으로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괴산군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상영되고. 관람료는 무료이며 괴산군민 누구나 가능하고(단 상영영화에 따라 연령제한이 있을 수 있다.) 선착순 자유입장으로 진행 된다.

올해 첫 번째 ‘문화가 있는 날’ 상영작은 최근 극장 상영을 마치고 누적 관객수 387만을 기록한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12세 관람가)을 상영되며 오는 29일 14와 19시 2회 상영 된다.

군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군민들의 문화생활영위의 편리성을 증대는 물론이고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세대 간 문화와 생각을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문화원에서 지난달 8일 국제시장을 상영하여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영화관람을 한 군민들은 “나이의 많고 적음을 떠나 즐거운 한때를 보내 좋았고, 이런 기회가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