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영유아 A형간염 예방접종 무료 실시
박정도 | 기사입력 2015-05-08 09:38:36

[횡성=박정도 기자] 횡성군보건소에서는 2015년 5월부터 A형간염 예방접종이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에 포함됨에 따라 생후 12개월(2012년 1월1일 이후 출생아) 영·유아를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A형 간염은 감염환자와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 또는 음식물 등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감염될 경우 황달, 고열, 간염과 같은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영유아시기에 6~12개월 간격으로 두 번의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예방접종 기관은 횡성군보건소 및 민간위탁의료기관으로 관내에는 유소아청소년과의원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또 군에서는 선택예방접종 지원사업으로 36개월부터 12세 이하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A형간염 예방접종비용을 일반주민은 50%,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한부모가족등에게는 전액 지원을 해주고 있다.

정연덕 보건소장은 “A형간염은 2회의 예방접종으로 95%이상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하여 예방접종을 꼭 하도록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