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인삼배 전국장사씨름대회 성황리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1 10:31:11
【증평 = 타임뉴스 편집부】전통 민속경기인 씨름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16회 증평 인삼배 전국장사씨름대회 개회식이 5월 11일 13시 40분에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선수 및 관중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증평포토포커스참조]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증평군 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전국에서 초․중․고와 대학부, 일반부 등 총152팀 1,040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치며 개인전, 단체전, 통일장사부 등 3개 종목으로 나눠 치러진다.

특히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은 KBS N 스포츠TV로 중등부, 대학부 개인전 및 단체전 결승경기가 생중계 된다.

앞서 치러진 일반부 경기에서는 증평군청인삼씨름단 서수일 선수가 장사급에서 우승을 차지해 증평군의 명예를 드높였으며, 경장급 고진국 선수와 용장급 윤대호 선수는 결승전에서 아쉽게 패해 준우승 했다.군 관계자는 “앞으로 남은 일정에 참가 선수단과 관람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증평군청인삼씨름단 서수일 장사급 우승’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치러지고 있는 제16회 증평인삼배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증평군청인삼씨름단 서수일 선수가 장사급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증평포토포커스참조]

서수일 선수는 준결승전에서 태안군청의 유승록 선수를 2-0으로 가볍게 이기며 결승에 올랐으며 결승전에서는 연수구청의 탁다솜 선수를 주특기인 빗장걸이와 들어메치기로 압도하며 장사급 최강자의 자리를 차지했다.

앞서 열린 경장급과 용장급 결승전 경기에서 고진국 선수와 윤대호 선수가 출전해 패한 아쉬움을 한방에 날렸다.

서수일 선수(만34세)는 현재 증평군청인삼씨름단의 맏형으로 씨름선수로는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자기관리와 끊임없는 연습으로 젊은 선수들에게 좋은 본보기를 보이고 있다.

서수일 선수는 “우리고장에서 펼쳐지는 대회를 앞두고 긴장을 많이 했는데 우승을 하게 돼 더없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해 우리군 씨름발전에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서수일선수
증평군씨름단
서수일증명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