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안전훈련 실시통해 시민 안전의식 강화
이승언 | 기사입력 2015-05-13 08:15:45
【 타임뉴스 = 이승언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지역의 재난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실시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2005년 최초 실시 이후 올해 11회째를 맞게 된다.

특히 올해 훈련은 국민안전처 출범 이후 처음 실시되는 훈련으로, 그간 실시한 각종 훈련 경험과 매뉴얼 등을 토대로 실전위주훈련을 통해 국가재난대응체제를 가동하고 미비점을 점검할 계획이다.

훈련 1일차인 18일에는 오산오색시장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소방통로 확보 훈련을 실시하고, 20일에는 재난 발생 시 재난관련 부서와 유관기관 간 임무 및 역할을 확인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재난안전 대책본부 운영관련 토론훈련’과 시청소방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훈련 4일차인 21일에는 안전문화운동 실천 캠페인 및 위해요소 점검활동과 심폐소생술 익히기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불시 메시지 처리상황·개인별 임무 숙지·문제해결능력을 점검하는 불시메시지 점검훈련을 실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범국가적으로 실시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계기로, 앞으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각종 재난재해에 대하여 재난대응역량을 높이고, 또한 시민들의 안전의식 강화에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