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박차
13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킬러콘텐츠 개발 방향 등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5-13 17:41:06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13일 금산군청 상황실에서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및 국비 확보를 위한 기본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 주재로 진행된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김석곤 충남도의원(금산), 김왕수 금산군의회 의장, 김시형 금산군 부군수와 박범인 도 정책특별보좌관 등 23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 수행자인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중간보고를 시작으로, 전문가 및 인삼단체 대표가 참여한 토론 및 의견수렴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중간보고 용역에서는 ▲개최환경 분석 ▲행사콘셉트 및 주제도출 ▲엑스포 세부프로그램 중심으로 그간의 연구용역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으며, 특히 2017인삼엑스포의 킬러콘텐츠 개발 및 행사장 세부프로그램 구상에 대한 집중적의 토의가 이뤄졌다.

허 부지사는 이날 보고회에서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에 대한 국제행사 승인은 금산이 고려인삼의 종주지로서의 위상을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국제행사 수준에 맞는 킬러콘텐츠와 인삼산업발전 전략에 맞춘 다양한 사업 제안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 4월 착수보고회에 이은 첫 번째 중간보고회로, 오는 7월 초 중간보고회를 한 차례 더 진행한 후 8월 중 최종 연구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도는 오는 8월중 기본계획 연구용역이 마무리되는 대로 올 하반기에 국제행사개최계획서를 농림축산식품부에 제출할 계획으로, 이후 기획재정부 심사를 거쳐 내년 상반기에는 국제행사 승인여부가 결정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