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리오패혈증 주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4 13:10:19
【이천 = 타임뉴스 편집부】이천시(시장 조병돈) 보건소에서는 하절기를 맞이하여 비브리오패혈증균(Vibrio vulnificus) 에 주의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특히, 어패류를 취급하는 관내 42곳의 식당의 수족관 및 어패류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지도하고 있다.

비브리오패혈증균이 수족관에서 증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물을 수시로 갈아주고, 내·외의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비브리오 패혈증 환자는 전국 단위로 최근 10년간 연평균 60명 내외로 발생하고, 신속한 치료가 없을 경우 임상경과가 빠르며 치사률이 50%로 알려져 있다.

오염된 어패류를 날것 또는 덜 익은 상태로 섭취하거나 상처 부위에 오염된 해수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 특히 간질환, 만성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치명률이 높은 감염성 질환이다.

따라서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고 어패류는 가급적 5℃이하로 저온 보관하며, 85℃이상 가열처리 하도록 하고 흐르는 수돗물에 반드시 깨끗이 씻은 후 섭취하고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와 칼 등도 소독을 철저하게 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브리오 패혈증에 감염이 되면 감기증상과 같이 오한, 발열이 나며 설사, 복통, 하지 통증과 함께 다양한 피부 병적인 변화가 발생된다.”며, “해산물 섭취나 바닷가 방문 이후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신속히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