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혈압 ․ 혈당바로알기 공동캠페인 개최
- 100세 건강, 시작은 혈압관리부터 -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5-18 10:31:55
【시흥 = 타임뉴스 편집부】시흥시가 지난 15일 오후 2시 삼미시장에서 ' 100세 건강시작은 혈압 관리부터' 라는 슬로건으로 시흥시보건소 앰버버스와 함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캠페인을 지역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행사 당일 지역시민들에게 혈압․혈당, 체지방측정, 건강검진안내 등으로 시민 스스로 건강을 점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이상 소견자는 보건소 건강원스톱서비스를 받거나 가까운 의료기관으로 안내하여 지속적으로 건강관리를 받도록 설명하였다. 또한 영양, 비만, 금연 등 개인별 건강 상담뿐만이 아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내용이 담긴 소책자와 리플릿을 배부하는 대대적인 건강홍보가 이루어져 일상생활 속에서 혈압․혈당관리가 더욱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는 시민들의 반응이었다.

2012년 통계청 사망원인 통계를 보면 심뇌혈관질환이 암을 제외한 주요사망원인 1위이고, 우리나라 성인 4명 중 1명이 고혈압을 갖고 있어 이에 따른 고혈압관리는 심뇌혈관질환 이환을 줄이는데 필수적인 요인이다. 다행히 고무적인 것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위험요인인 고혈압ㆍ당뇨ㆍ고지혈증ㆍ비만 등의 조절과 생활습관의 개선을 통해 80% 이상 예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인식개선과 예방관리를 위한 매달 넷째주 수요일 만성질환 건강강좌를 시작으로 나의 건강지수알기, 보배 배구단, 범시민 한걸음 두걸음 걷기 운동 , 생활터 운동환경조성 등 다양한 영역을 포함한 교육과정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인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치료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