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소년 국제 홈스테이 문화 상호 교류
임종문 | 기사입력 2015-06-03 19:21:59

[영암=임종문 기자] 지난 5.27~30일 까지 3박4일간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관내 중학생과 중국 절강성(浙江省) 후저우(湖州)시 신세기외국학교 중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상호 홈스테이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청소년 홈스테이 체험 프로그램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하는 것으로 2014년 자매결연 10주년을 기념하여 양국 자매도시간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기 위하여 양도시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청소년을 대상으로 계획하였으며, 양도시의 역사와 새로운 문화를 체험하는 장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중국 후저우시에 도착한 학생들은 신세기외국학교에서 마련한 환영행사를시작으로 현지 학생들과 수업 참여, 주요 관광지 견학 그리고 각 가정에서의 홈스테이 체험 등의 일정으로 중국의 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암군 관계자는 “학생들의 홈스테이가 학생들에게 새로운 문화에 대한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상호 학생간 SNS등을 통해 유대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 도시간의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가 지속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후저우시 신세기외국학교 청소년 교류단은 올 하반기 중 영암군을 방문해 교류행사를 추진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