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쌀문화축제 한국축제박람회 참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6-26 11:50:03
【이천 = 타임뉴스 편집부】이천시(시장 조병돈)가 자랑하는 이천쌀문화축제가 수도권 관광객을 공략하기 위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5 한국축제박람회에 참가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축제박람회는 한국축제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축제 육성 및 축제산업의 마케팅 장이 펼쳐지는 전문 박람회다.

이천시는 오는 7. 2 ~ 7. 5(4일간)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여 이천쌀문화축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소개와 임금님표 이천 쌀, 이천의 특산품 등을 함께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한국축제박람회가 열리는 동안 이천쌀문화축제 부스를 방문하면 짚을 이용해 계란 꾸러미를 만들거나 짚신을 만드는 등 짚풀 공예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천쌀문화축제는 이천 쌀을 소재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만들어 참가자들이 함께 즐기는 대동 놀이로 특화시킨 행사”라며, “특히 농사를 짓던 모든 놀이 문화를 축제로 발전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의 장으로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한편, 3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가 최우수축제로 선정한 ‘이천쌀문화축제’는 올해로 17회 째를 맞고 있다. 올 축제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0월 25일 까지 5일간 ‘풍년은 나누고 ~ 행복은 쌓이고~‘란 슬로건으로 이천 설봉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